You’ve Got a Ticket to Ride, But You Don’t Pay!
Bali Governor Declares Three Months of Free Trans-Sarbagita Bus Rides June 1 – August 31, 2012
발리주승격 54주년, 발리아트페스티발 34주년, 인도네시아 독립 67주년을 기념하면서 성인 3500루피아, 학생 2500루피아하는 시내버스를 무료로 운행하고 있다. 무료운행이지만 승객의 수를 가늠하기 위해서 모든 승객에게 승차권은 발권한다고 한다.
주지사 자신이 모자와 안경을 쓰고 일반승객으로 위장하여 직접 승차를 해보고 서비스개선과 청결유지를 지시하고 각 각 정류소에서 승객이 기다리는 시간을 광고한대로 15분을 유지할 것을 당부했다. 이날 주지사 자신이 버스를 45분이나 기다렸다고 한다.
사진에 보이는 것처럼 버스 승강대가 높은 이유는 버스승강장 외의 장소에서는 손님을 태우거나 내리게 하지 못하도록 하기 위한 것이다.
현재 바뚜불란과 누사두아간 운항하고 있는 단일 노선이 여러 노선으로 확내되면 오토바이나 승용차를 두고 시내버스를 이용하는 승객이 많아지고 교통혼잡도 완화될 것으로 기대해본다.
-
외국인도 내국인처럼 이용할 수 있습니다.
내국인 전용버스라는 이야기를 들었다면 누가 유언비어를 퍼트린 내용일겁니다.
외국인도 버스정류소에서 자주 봅니다.
뉴스에서도 내국인 외국인 동일하게 무료라고 했습니다.
경미리님, 마일리지 감사합니다. -
지나다니면서 봤는데 생각보다 사람들이 많이 이용하질 않는지 대중교통같다는 느낌을 못받았네요. 차는 깨~끗하고 좋아보였어요. 제가 많이 이용하는 시간대에 보질 못한건지도 모르지만요.
-
내국인 전용이라는 말은
외국인들이 다니는 관광지 사이를 이동하기에는 불편해서 나온게 아닌가 싶어요. -
막상 타보면 많이 불편합니다...차내 소음도 심하구요.
-
그래도 왠지 타고보싶어요 ㅋㅋ 정류장에서 한두명 서있는걸 목격만 했어요
-
저도 이번에 처음으로 가서 봤는데,
작년에 생겼다고 하더군요.
현지인 말로는, 자신의 집들이 버스 다니는 큰길에서 안으로 많이 들어가야 하기 때문에, 버스를 이용해도 집에까지 걸어가려면, 오토바이를 타는 것이 더 편하다고 하는 군요. 그래서 아직 많이 이용하지 않는다고..
시간이 지나면, 점점 이용객이 늘어나겠죠. 큰길가 집값은 더 오를 테고.ㅋㅋ
×
검색 기능은 로그인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내국인 전용버스여서 외국인, 발리거주 엑스퍼트들에겐 엄청난 불만이라는 얘길
들은 적 있거든요..
외국인들도 이동하기 좋은 시내버스 만들어주면 좋은데~
그럼, 맘 먹고 우붓도 시원시원하게 다녀올 수 있는데~라고 했더니
그렇게 외국인들이 버스로 관광지를 이동하면 가이드, 드라이버들은
방끄룻(bankrupt)!!!이라는 불만도 엄청 많아질거라 들었어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