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유 게시판
와니 Lv.10
2009.10.02 16:41 댓글:2 조회:1,877
뉴질랜드 대학생 간신히 목숨 건져
(오클랜드 < 뉴질랜드 > =연합뉴스) 고한성 통신원 =

사모아를 강타한 쓰나미의 파도 위에서 서핑을 하다 죽을 뻔한 뉴질랜드 청년이 있어 화제이다.

뉴질랜드 언론들은 2일 웰링턴에 사는 대학생인 크리스 넬이 지난달 30일 진도 8.3의 강진이 사모아를 강타했을 때 사모아 사바이 섬 남쪽 해변에서 서핑휴가를 즐기고 있었다면서 결국 그는 곧이어 몰아닥친 쓰나미의 파도 위에서 어쩔 수 없이 서핑을 하게 됐다고 소개했다.

그는 당일 아침 서핑을 하려고 일찍 바다로 나갔었다면서 뉴질랜드인 4명, 호주인 1명과 서핑을 즐기고 있는데 갑자기 바닷물이 이상한 낌새를 보이더니 서핑보드에 있던 자신들을 빨아들이면서 빠른 속도로 밖으로 빠져나갔다고 말했다.

이 대학생은 "뒤를 돌아봤더니 바다 속에 있어야 할 암초들이 완전히 드러나 마치 화산 구덩이를 보는 것 같아 등골이 오싹했다"면서 "그 후 높은 물결이 빠르게 휘몰아치면서 세차게 해변을 때리기 시작했다"고 전했다.

그는 "그것을 보는 순간 우리가 해변에 가서 부딪치게 되면 멀리 숲 속으로 날아가 떨어질 것 같았다"면서 "그래서 우리는 파도가 해변으로 밀려갔다 나무와 잡동사니들을 끌고 밀려나올 때마다 서프보드 위에 엎드려 가능하면 세게 부딪치지 않고 해변에 닿고자 무진 애를 썼으나 가까이 접근할 수가 없었다"고 말했다.

이어 그는 35∼45분 가량 떠다니다 큰 파도가 밀려오고 또다시 다른 파도가 밀려오기 전 시간을 노려 수로를 따라 해변으로 무사히 돌아올 수 있었다고 말했다.

하지만, 그가 해변으로 돌아왔을 때는 서핑을 하기 위해 머무르던 캠프는 다 부서져 사라지고 없었다.

소지품들 일부는 바다 위에 둥둥 떠다니고 있었고, 서핑 보드 하나는 나무들이 우거진 숲 속에 떨어져 있었다.

그는 해변에 남아 구조작업을 도우려고 했지만 또다시 쓰나미 경보가 발령되면서 다른 사람들과 함께 그곳을 떠나 마을로 돌아올 수밖에 없었다.

지옥의 서핑에서 살아난 그는 흩어진 소지품들 가운데서 겨우 찾은 여권을 손에 꼭 쥔 뒤 숲 속에 떨어져 있던 청바지를 하나 주워 입고는 두말없이 1일 웰링턴행 비행기에 올라 귀국했다.

• mcsoon0403 2009.10.02 23:40 추천
    와우~무섭네여~
    저 꾸다에서 서핑 하려고 하는데 겁나 죽겠어여ㅠㅠ
  • 와니 2009.10.03 08:32 추천
    아~~ 42.gif

무서우시라고 쓴 글이 아니라~~~

>.<
    다음 메인에 떠있더라고요~

엄청 자세하게 적혀있길래~

그래도 저분 엄청나게 잘 타시는 분 인가봐요~

꾸따 비치 서핑은 재미있고 안전해요~
    저도 탈만큼..... ^0^

걱정 마시고 재미있게 타고 오셔요~ 4.gif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739 라벤더 호텔 찾아보다가...난감한 링크... [2] parang 10.13 1,780
2738 발리 커피 먹꼬 싶어요,,, ^^ [1] jina1843 10.13 1,403
2737 연말에 뱅기표가 전멸이네여ㅠㅠ adde1212 10.12 1,148
2736 후기 끄~읕. [8] 여행소녀 10.10 1,839
2735 담주 화욜에 떠나네요. (가이드 예약하면서...느낀점 ㅋㅋ) [4] luvfool4u 10.09 2,029
2734 발리서프 예약게시판,, 너무 느려요~ [2] kufabal 10.08 1,504
2733 그리운 발리 [3] chan0744 10.08 1,577
2732 발리..궁금한게 있어서요.... [5] itshyuk 10.07 1,459
2731 뱅기 왜일케 비싼지 어흑,,, [22] kufabal 10.04 2,830
2730 11월 말 설레는 신혼여행... 그런데 쓰나미가..ㅠㅠ [7] sogma1 10.03 2,140
2729 11/5~11/17 이 시기에 발리 여행하시는분~~!^^ [3] shil0112 10.03 1,646
» 쓰나미 파도에서의 지옥의 서핑 [2] 와니 10.02 1,877
2727 와카세일링 예약하실때 이곳 조심하세요. [5] dpalan 10.02 1,728
2726 드디어 월요일날 떠납니다~ [2] mcsoon0403 10.01 1,289
2725 인도네시아 지진 다들 괜찮으신가요 [6] suwonfc 10.01 2,673
2724 ★나영이를 위한 서명운동. [29] 레이싱걸 09.30 1,809
2723 발리에서 살수 있는 서핑보드 어떤 것들이 있나요? [1] psy6748 09.29 1,585
2722 다시 발리 갈거같아여 [2] adde1212 09.28 1,532
2721 같이 발리요곳조곳을 여행하실분구해요 hahaha 09.27 1,035
2720 발리 지진 났었어요~ 다들 괜찮으시죠? ㅋㅋ [3] lovemania02 09.25 1,673
× 검색 기능은 로그인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