질문하기 전에 FAQ(자주하는 질문)과 게시판 검색 기능을 활용하세요.
댓글을 통한 업체의 직간접적 영업/홍보는 사전 통보 없이 삭제합니다.여러모로 검색을 해봤는데 애매모호하기 딱부러지게 속시원히 답을 찾지 못해서요.
발리 다녀오셨던 분들 경험을 바탕으로 조언부탁드립니다.
제가 면세점에서 화장품을 287달러정도 사서요 250 이상이 되는데요..
포장을 뜯지 않은채로 비행기를 탄후(직항입니다),
발리 공항에 도착하기 전에 비행기 안에서 화장품 포장을 다 뜯어도 되나요?
어느 시점부터 포장을 뜯어도 되는지 잘 모르겠어서요.
(어떤분은 비행기 안에서 뜯어도 괜찮다고 하시고 어떤분은 발리 도착후 세관까지 모두 지난다음에 뜯어야 된다고 하시구요..)
이렇게 비행기안에서 포장을 다 뜯어 개인가방에 넣었을 경우 , 공항에 도착해서 위탁수하물찾기 전에 휴대 수하물만 따로 검사하는 곳이 있나요? 여행이 처음이라 이것저것 모르는것이 많습니다. 걱정되는것도 많구요.ㅜㅜ
그냥 지나치지 마시고 한마디라도 답해주세요~ 부탁드립니다^^
-
감사합니다^ㅡ^
-
액체류 구매하셨다 해도 용량이 100ml 이하면 굳이 밀봉한 채로 운반할 필요 없습니다.
가로 세로 20x20 투명 지퍼락안에 넣어서 잠기면 되고 총량이 1L를 넘지 않으면 됩니다.
제 경우는 면세점에서 산 화장품을 파우더와 새도우는 박스까지 다 까고 화장품 파우치 안에 넣고 액체류도 50ml 정도는 아예 다 까서 투명지퍼락안에 넣어서 들어갔습니다. 그렇게 하니깐 가방 열었을 때도 포장박스가 없으니깐 모르더라고요..
그리고 발리 공항 검색이 상당히 까다로우니깐 조심 또 조심 하세요..
그 때문에 입국시간도 디게 오래 걸립니다.
×
검색 기능은 로그인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이것저것 부탁받은 짐이 많아서 짐 정리를 한답시고
기내에서 무심결에 면세점 투명봉투 (seal 된것)을 뜯어서 정리를 해서 짐을 다시 쌌어요. 착륙 후 그것이 문제가 되지는 않았습니다.
지금 화장품 정리를 하시는 건 면세범위를 넘어설까봐 그러신 거지요?
250불이 넘는다면 거의 80-90프로는 벌금(?)을 내실 겁니다.
덴파사르 공항은 위탁수화물(부치는 큰짐)을 찾자마자 바로 세관직원들이 빤하게 보고있어서 개인물품을 위탁수화물안에 넣을 시간/공간이 없습니다.
보통은 기내수화물(개인물품)만 검사하지만 여차하면 다 위탁수화물까지 다 열어보라고도 하고요. 그리고 눈으로 보기에도 새것인 물건이 여럿 있는데 면세점 영수증이 없다면 직원들도 눈치로 짐작은 하겠지요.
액체가 아닌 아이섀도 파우더팩트 등을 낱개로 사서 소액으로 영수증 발급하고 기내에서 그 물건만 포장지 빼고 쓰던 물건인양 넣으면 나머지 면세품 금액은 250불을 안넘기지 않을까 싶네요.
그래도 발리에 가니까 그네들 규정에 맞춰서 여행을 하는 게 맞지 않나 생각합니다.
즐겁게 다녀오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