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교통 정보
저는 부산 김해공항-상해푸동-발리 덴파사 이렇게 경유하는 동방항공 이용했습니다.
출발할때도 스케쥴 변경되더니 가서도 그렇더라구요.
여행중에도 쓰던 폰 심카드 계속 사용했던 저는 오는 전화는 안받았더니, 문자가 왔더라구요.
스케쥴 변경되었으니 메일 확인하라구요.
5월 20일 새벽 3시30분 출발 예정이었던 비행기가 새벽 2시로 변경되었습니다.
아마 문자 아니었으면 저 비행기 놓쳤을 꺼에요.
비행기 분명 풀북이었는데, 드문두문 빈 자리가 있는 걸보면, 비행기 놓친 여행자들이 있는 것 같아 걱정되었습니다.
전 덕분에 옆자리가 비어 식사도 놓치고, 5시간 내내 쪼그려 누워서 딥슬립했지만요...ㅎㅎ
암튼 동방항공 비행기 스케쥴은 진짜 엿장수 맘대로 인듯해요. 참고하세요~

참, 참고루 한국에서 발리까지는 짐이 바로 딜리버리가 되도록 수속이 가능한데요,
발리에서 한국에 돌아올 때는 상해에서 짐 찾아서 다시 한국에 부치셔야 해요.
발리 덴파사르 공항은 모두 메뉴얼로 수속 업무가 진행되어서 그렇다네요.
Backpaker였던 저로써는 무지하게 큰 상해 푸동 공항에서 배낭 들고 1층에서 3층
터미널 1에서 2로 배낭 들고 다닌나고 식겁했습니다.
Backpaking 이젠 힘이드네요.ㅎ
  • 발리바다 2012.05.23 08:07 추천
    정말 좋은 정보입니다.
    뱅기 출발시간을 90분이나 앞당기는 경우도 있군요?
  • jmjjj 2012.05.23 14:33 추천
    4월에 중국동방항공을 이용해서 부산-상해 -발리를 다녀왔습니다.
    중국동방항공의 발리발 출발 시간이 원래 2시인데...아마도 한국 동방항공 지사에서 정확한 파악을 잘 못한 것 같습니다.
    발리 공항이 원래 2시 30분에서 6시까지는 문을 닫는거라 비행기 출도착이 없다고 합니다. ..

저도...4월 여행 당시에 발권은 새벽3 시 40분이었는데, 세계공항 flight status 를 살피니...이미 벌써벌써 2시로 출발시간이 변경되었더군요..
    발리에서 한국에 전화해서 스케줄 확인하니..한국 지사는 그 상황도 모르고 있었습니다.
    근데, 그 일이 아직인 5월에도 반복 되고 있나보네요. ...이미 2시 스케줄은 예전 이야기였습니다...ㅠㅠ

즉, 중국동방항공 자체의 문제라기 보다...한국 지사의 문제가 큰것 같더라구요. ..전산화 시스템도 제대로 체크가 안되어서 e-ticket 발송도 여러번 되었습니다.
    기타 중국본사측 서비스나 비행기 자체에는 저는 상당히 만족했습니다.

그리고, 발리->상해->부산 으로 동방항공을 이용할 경우 다이렉트 수하물 연결 가능하지 않던가요? 가능할듯 싶은데, 저도 하루 체류해서 정확히 모르겠네요.

아마 님의 경우는 도착하신 터미널 1은 동방항공 전용 수속 터미널이고..
    터미널 2는 상해항공 터미널입니다.
    상해->부산 편이 코드쉐어로 상해항공으로 변경 후 이용하셨기 때문에 수하물 연결이 안되신거예요... ^^ (한국에서 나갈때도 이 경우는 연결안되세요. ^^)
  • pionia119 2012.05.25 09:40 추천
    직항을 이용하지않고, 상해를 경유하면 비용이 많이 절감되나요??
    항공가격을 아낄수 있다면 저도 다음에..^^
  • jmjjj 2012.05.29 09:40 추천
    원래 직항이 가격도 약간 더 비싸긴 한데..
    부산에서는 직항이 없기도 하고...부산->인천 왕복 비용을 더하면 총항공료가 많이 올라가요.
    그래서 어짜피 인천에서 트랜스퍼 하느니..... 상해서 트랜스퍼 하는게 조금 편하고 저렴하기도 해서, 부산에서는 오히려 경유 표가 나은것 같아요.

근데, 캐세이퍼시픽으로 홍콩 경유하는 것도 나쁘진 않은 선택 같아요.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24 인도네시아 국내선 항공권 구매사이트 [2] gracechoiilgyu 03.08 8,522
123 인도네시아 저렴한 항공권 사이트 [9] gracechoiilgyu 01.17 5,385
122 2013년도 공항택시 요금표 [9] 발리바다 10.25 6,664
121 아야나 리조트 공항 픽업 예약 구름고양이 10.11 4,686
120 블루버드 택시 [8] nymegen 08.08 4,861
119 DFS 갤러리아 면세점 무료공연시간 안내및 무료셔틀버스 시간표. [18] adammanager 05.30 1,044
118 길리아일랜드-발리 배편이동시 직접예약하는 방법 [13] dakdol 01.28 5,054
117 못다한 "사바기따"이야기 [4] 정원이아빠 11.01 3,158
116 나의 "사바기따" 탑승기 [7] 정원이아빠 10.09 3,423
115 가루다항공 이용시 공항이용료 항공발권시 포함 발권 [5] colacan 09.27 3,923
114 렘봉안 끝에서 끝까지 오토바이로 즐기기!! [19] 꼬망 09.16 3,826
113 꾸따, 스미냑, 우붓 상세 한글지도 [8] 발리바다 09.07 19,810
112 프라마버스 앤 보트 2012.1 [1] kufabal 05.31 3,348
» 동방항공 이용하시는 분들 여행 중 틈틈히 폰이나 메일 확인하세요(스... [4] babyliss9 05.22 5,521
110 공항세 올랐데요~ [15] yujin2173 04.19 7,078
109 녀삐데이 우붓까지 공항픽업 후기 [4] 금홍이 03.07 3,649
108 스쿠터 렌탈 - 피해 사례 [4] 금홍이 02.23 8,439
107 짠디다사에서 로비나로 이동시 차비 [2] hykim84 09.07 2,909
106 로비나에서 다른지역(꾸따,스미냑,어디든지)으로 이동하실때 드라이버 ... hykim84 09.07 3,900
105 지역간 이동 요금(8월초) rora7700 08.14 3,538
× 검색 기능은 로그인 후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